Chungnam National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New Drug Discovery and Development.

충남대학교 신약전문대학원

신약뉴스 및 세미나

신약전문대학원-파로스아이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신약전문대학원-파로스아이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신약전문대학원
조회수 2058 등록일 2020.12.24


키나아제 저해제 발굴을 위한 신약 플랫폼 기술 공동연구·개발  

 

신약전문대학원(원장 김연수)과 파로스아이바이오(대표 윤정혁)가 신약 플랫폼 기술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약전문대학원과 파로스아이바이오은 지난 12월 21일(월) 14시, 양기관 관계자들이 온라인(ZOOM)으로 참석한 가운데 키나아제 저해제 발굴을 위한 신약 플랫폼 기술 공동연구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약전문대학원과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자체 구축한 빅데이터 및 AI 기반의 신약개발 플랫폼 ‘케미버스(Chemiverse)’의 키나아제 저해제 발굴을 위한 신약 플랫폼 고도화 개발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한다.


이후 신약전문대학원 강남숙 교수(4단계 BK21 사업 연구단장)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AI기반 신약플랫폼 고도화와 키나아제 저해제 개발연구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강남숙 교수는 “키나아제 저해제 유효물질 도출을 위한 AI 신약개발 플랫폼 고도화 목표하고 있다”며, “AI 신약개발 플랫폼 ‘케미버스’의 고도화를 통해 신약 후보물질 선별 비용 및 개발기간의 획기적 절감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파로스아이보이오는 신약개발 전문 기업으로서 빅데이터 및 AI 플랫폼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신약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